공지사항

경기규정 추가 안내

작성자 사무국장
등록일 2022-03-16 16:40:18
조회수 3,564

경기규정 변경에 대한 설명


기존 부수의 한 등급 하향과 핸디적용(1+1..), 승급 점수에 대하여 여러 회원님들의 우려와 문의가 있어

안내 말씀 드립니다.


(부수 조정)

대한탁구협회는 2022년 7월부터 전국적으로 동일한 ‘생활탁구동호인 부수 규정’을 시행하게 됩니다.

제5조 부수의 체계 및 승강

(남/녀)동호인 선수의 부수는 최상위 부수인 에이스부(ACE)부터 1부, 2부, 3부, 4부, 5부 및 최하위 부수인 6부까지 7단계로 구분한다. 단, 시·도 탁구협회(구·군탁구협회 포함)는 (남/녀)7부 이하의 하위 부수는 자율적으로 신설하여 시행할 수 있다.

이에 우리 협회는 선수부와 1부 사이에 있던 에이스부가 없어지는 점, 그간의 전국대회 성적과 지난 디비전리그 전국대회의 결과를 참고하고 타 시도의 각 부수 실력 등을 고려하여 부수를 조정하게 되었습니다.


(핸디조정 : 2+1..→1+1..)

대한탁구협회는 ‘핸디’라는 제도가 스포츠의 도전정신에 맞지 않는 제도라 인식하고 있으며 향후, 대한탁구협회 주관 대회에서는 통합부수 경기(핸디를 주는 경기)를 운영하지 않을 방침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팀 경기가 아닌 개인 경기인 생활체육 탁구에서 ‘핸디’라는 제도가 있었기에, 단기간에 기력이 확 늘지 않는 탁구의 특성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동호인의 많은 증가와 생활체육 탁구의 활성화가 가능했다고 봅니다.

다만, 과거 우리 협회의 부수는 1부 ~ 4부(4단계)이었던 것이 생활체육의 활성화와 동호인의 증가로 선수부, Ace부, 1부 ~ 7부로 9단계로 확대되었고 전문적인 레슨의 영향으로 하위 부수의 실력이 크게 향상되고 부수 간 실력 격차가 줄었기에 대한탁구협회의 부수 간 적용핸디 방법 변경은 시의적절해 보입니다.


(승급제도)

앞선 경기규정의 안내 이후 가장 많은 문의와 우려를 받은 승급제도에 관한 부분입니다.

대회 입상 점수는 대한탁구협회의 기준을 적용하고, 승급 점수는 여러 상황을 고려하여 우리 협회에서 별도로 적용하였으나 승급에 관한 부분은 과거 대회의 참가인원 및 입상기록을 참고하여 시뮬레이션을 거쳐 문제점을 보완하고자 하오니 회원 여러분의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대한탁구협회의 생활체육탁구 규정에 대한  안내와 입장은 월간탁구 3월호에 기재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주원
2022-03-25 00:37:54
경남, 거제전국오픈대회 요강이 올라왔는데, 경남은 부수조정이 없었는지
부산은 상향출전하라고 해놨네요.

부수조정이 전국적으로 시행되는거 획실한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