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폼
알림마당
탁구협회에서 알려드립니다.
중요 공지사항 및 올해 사업계획과 경영공시 일반/재무현황을 보여드립니다.

공지사항

중요 공지사항 및 올해 사업계획과 경영공시 일반/재무현황을 보여드립니다.
2020년도 회원등록 안내
사무국장
2019-12-31 08:55:48
3718
첨부파일


2020년도 회원등록 안내001.jpg

 

2020년도 회원등록 안내002.jpg

  1. 유철연 2020-01-04 21:32:57 직장과 구장동호회 이중등록불가규정이 생긴 이유가 궁금합니다.직장동호회에 등록된 사람들은 대부분 주거지근처 구장에 이중등록되어 있습니다.직장동호회에서는 레슨이 불가능한 경우가 대부분이고 탁구입문을 직장보다는 구장에서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때문입니다.또한 대부분 직장동호회가 어느 한 구장을 정해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중등록이 불가능해지면 회사동호회를 새로 만들지않게 될것입니다.탁구에 대한 진입문턱을 점점 넓혀도 시원치않을텐데 오히려 진입장벽을 높이 쌓는 것같군요.
    이 규정이 새로 생긴 이유가 정말 궁금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2. 박웅철 2020-01-06 16:25:52 직장클럽와 일반클럽 동시등록 되게 해 주세요.
    어차피 시합나가면 둘 중 하나만 나가는데 왜 막는 것이죠?
    등록비는 2배 내는데 ...
    이중등록 불가하게 되면 직장클럽 사람들이 일반클럽으로 이동하게 되고, 그러면 탁구장 사장님의 수입(?)이 약간 늘어나겠군요.
    이중등록 불가하게 되면 대회를 앞두고 두 클럽 중 더 유리한 클럽으로 출전해서 얻는 사소한 이익(?)이 사라지겠군요.
    이중등록 가능하게 하면 탁구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더 많이 생길것이고 장기적으로는 탁구협회에 도움이 될 것 같군요.
    작성자 비밀번호
  3. 사무국장 2020-01-06 18:25:20 직장동우회와 일반동우회 이중등록 불가는 모든 회원들에게 공평한 기회를 주기 위해서입니다.
    한 명이 두 개의 동우회에 등록이 된다고 하는 것은 그러지 못하는 사람들과 차별이 생기게 됩니다.
    할 수 있는데도 안 하는 것과, 하고 싶지만 못하는 경우는 분명히 다른 경우입니다. 모든 회원이 직장을 가지고 있고, 이중등록을 할 수 있게 된다면 모두에게 공평한 규정이 되고 본인의 선택사항이 되겠지만, 현실적으로 그렇지 못 한 상황에서 이중등록 허용은 불공평한 규정이므로 변경하는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4. 유철연 2020-01-06 21:42:44 사무국장님 답변은 잘 읽었는데요 공평,불공평을 따지려면 이중등록으로 얻게 되는 부당한 이득이 있어야합니다.이중등록이 되어있으면 안된사람에 비해서 어떤 불공평한 이득이 생기는지 궁금합니다.등록이 두군데 되어있다는 자체가 불공평은 아니겠지요?아니면 이중등록을 못해서 발생하는 불이익이 있나요?
    직장동호회에 한해서 이중등록을 허용했던 이유도 분명히 있을텐데요.당장 회사탁구동호회를 만들어서 직원들에게 탁구입문을 시키려고 준비했던 일도 나중에 껄끄러운 일만 발생할 것같아서 포기해야겠군요.누가 모여서 어떤 이유로 결정된 지 모르지만 탁구생활체육인구의 확대를 위해 어느쪽이 옳은지 재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5. 김진국 2020-01-07 07:52:27 이중등록이 왜 불공평인지 이해가 안됩니다.
    왜죠? 어떤 부분이 불이익인가요?
    이중등록 재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6. 김무권 2020-01-08 09:17:09 유철언님께서 말씀하신 부분에..
    이중등록으로 얻는 이익이 무엇이 있는지..
    이중등록하지 못해서 얻지 못하는 불이익이 무엇인지를...
    정확하게 짚어주시면 회원들께서 수긍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7. 김경찬 2020-01-24 08:50:10 앞으로 생체시합 안나간다.

    뭔놈의 생활체육하는데 개인적인 초본하고

    개인정보동의서니 (근데 생체사무실에 감당할만한 직원은

    있기는 하냐? ) 거기다가 내고향 부산서 오랫동안 동호회 활동

    하다가 직장관계로 타지역으로 이사갔지만 그래도

    본인의 동호회 탈퇴하지않고 열씨미 운동하고

    시합도 나갔는데 이제와서 부산에 안살면 생체시합을

    몬뛰게하는 이런 *같은 협회가 어딯냐?

    우짜등고 생체인들을 위해서 존재해야될 협회가

    어떻게 이런식으로 운영되고 있는지? ㅉㅉㅉ

    옛날에 공태종 사무국장님 계실때가 훨씬 좋았따.

    앞으로 부산시 생체 잘굴러가는지 똑띠 볼끼다.

    이상 한때 부산시 생체3부인...
    작성자 비밀번호
  8. 박진호 2020-01-28 17:18:26 1인 1동우회 원칙 확립이 나쁜 건 아니지만, 다음과 같은 이유에서 그 취지에 동의할 수 없습니다.

    1. 매년 회비와 등록비를 징수하여 생체운영에 사용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가입할 수 있는
    동우회를 제한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으며,

    2. 진정으로 공평한 기회를 주려면, 기존과 같은 엄격한 "직장동우회"가 아닌,
    각종 직업단체나 친목단체 등도 정관/회칙과 회원 등 일정한 요건이 갖추어지면 가입가능한
    "단체동우회"로 완화시켜야 합니다.

    그러면, 불공평 문제가 해결될 뿐만 아니라 생체의 수입이 증대되어 이야말로
    누이 좋고 매부 좋고, 도랑 치고 게 잡고, 마당 쓸고 돈 줍고...
    다른 말로 일석이조가 아니겠습니까?

    왜, 이렇게 좋은 방법은 마다하고 다양성을 추구하는 현 시대에 역행하는 쪽으로 가시는지...

    예전에 생체에서 개선방안을 제안하는 회원에게 시상도 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 저는 위와 같이 단체동우회로 완화시켜 줄 것을 건의했으나 수용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한 술 더 떠서 아예 1인 1동우회로?

    생활탁구의 발전을 위한 마음이시라면 재고해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작성자 비밀번호